본문 바로가기

🎬 K-drama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When Life Gives You Tangerines)』 🍊 1화~16화 줄거리 요약

 

 

 

 

회차별 줄거리 요약 1화 ~ 16화

1화 호로록 봄

억척스러운 어머니 아래서 야무지고 똘똘하게 자라난 애순. 그 작은 마음속에 헤아릴 수 없도록 많은 꿈을 품고 산다. 하지만 자꾸 서러운 일들이 닥치며 어린 애순을 힘들게 한다.

2화 요망진 첫사랑

애순과 관식 사이에 유채꽃처럼 환한 사랑이 피어난다. 인생은 낙장불입, 굳게 마음먹고 사랑의 모험을 감행하는 두 청춘. 그런데 인생은 예측 불허, 첫걸음부터 험한 고비에 부닥칠 줄이야.

3화 예스터데이. “그들의 봄은…”

떠들썩한 소동 끝에 제주로 돌아온 애순과 관식. 마음대로 되는 게 하나 없는 애순은 말도 안 되는 운명에 자신을 내맡기려 한다. 애순만 보고 살던 관식은 애타는 마음을 어찌하면 좋을까.

4화 꽈랑꽈랑 여름

화창한 여름날과 더불어 행복을 꿈꾸던 신혼부부. 하지만 시집살이란 그리 녹록하지가 않다. 모진 구박을 받으면서도 애순은 아이에게만은 다른 인생을 선물하고 싶다.

5화 한여름 밤의 만선

관식은 어떻게든 일자리를 구하려 애쓰고 애순은 가족 걱정에 눈물이 난다. 피가 마르는 그 순간, 두 사람에게 찾아든 한 줄기 희망. 애순은 제주에서 활짝 날개를 펴고 날아오르려 한다.

6화 살민 살아진다

새로운 인생의 기쁨을 맛보며 날마다 행복한 애순과 관식. 하지만 하늘이 변덕을 부리던 어느 여름날, 어린 부부에게 사나운 태풍이 몰아친다.

7화 자락자락 가을

구린 구석이 많은 상대 후보에 맞서, 애순이 도동리 최초 여성 계장에 도전한다. 한편, 생각지도 못한 유혹을 받는 금명. 엄청난 대가 앞에 금명의 양심이 시험에 든다.

8화 변하느니 달이요, 마음이야 늙겠는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되고 싶은 것도 많은 금명. 드디어 일본에서 유학할 기회를 얻는다. 어쩌면 애순과 관식도 오랫동안 바라왔던 꿈을 하나 이룰 수 있을 것 같다.

9화 바람은 왱왱왱 마음은 잉잉잉

비좁은 아파트에서 복닥거리며 사는 애순과 관식. 어딘가 관식을 닮은 10대 아들 은명 때문에 두 사람은 새로운 시험과 맞닥뜨린다. 한편, 금명은 새로운 기대와 함께 서울 생활을 시작한다.

10화 품 안의 바람 품 안의 사랑

금명은 남다른 인연으로 만난 동료와 점점 가까워진다. 밤마다 찾아오는 불길한 꿈에 걱정을 떨치지 못하는 애순. 엄마의 직감이 뭔가를 알려주려 하는지도 모른다.

11화 내 사랑 내 곁에

변함없이 자신을 아껴주는 연인과 결혼을 준비하는 금명. 하지만 마음 깊은 곳 불안함은 어찌할 수가 없다. 애순의 첫사랑이 그랬듯이, 금명의 첫사랑도 행복한 결말을 맞을 수 있을까.

12화 펠롱펠롱 겨울

상처가 남은 채로 제주에 내려온 금명. 오랜만에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부모와 따뜻한 시간을 보낸다. 속절없이 흐르는 세월 속에 애순은 사랑하는 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새삼 소중해진다.

13화 그추룩 짝사랑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금명의 일자리에도 문제가 생긴다. 좀처럼 빛이 들지 않던 어느 날, 우연히 낯익은 사람과 마주치는 금명. 금명의 인생에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시작이 찾아든다.

14화 훨훨 날라, 훨훨 날아 보켜

감당 못 할 불운에 발이 걸려 넘어진 은명. 그런 아들을 구하기 위해 애순과 관식은 무엇이든 내던질 각오를 한다. 또다시 빈손이 되더라도, 온 가족이 똘똘 뭉쳐 헤쳐 나갈 수 있을 테니까.

15화 만날, 봄

사업을 시작하거나 과감한 선택을 하며 식구들이 일제히 사고를 친다. 그 길에서 만난 저마다의 장애물. 아무리 힘들어도 가족이 있기에, 주먹을 불끈 쥐고 모두 함께 앞으로 나아간다.

16화 폭싹 속았수다

그동안 고생한 보람이 한꺼번에 돌아오나 보다. 몸은 고되어도 웃음이 절로 나고 천년만년 살고 싶은 나날, 느닷없는 시련이 가족들을 덮친다. 이번에도 무쇠 같은 의지와 사랑으로 견뎌낼 수 있을까.